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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 전직원은 근무시간 중 공무원증을 달고,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 통화를 하되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 담당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
    •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함·전화번호를 메호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일과 시간 이후에는
    • 당직실(531-180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전화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 연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팩스 민원은 30분 이내에, 홈페이지 민원은 2시간(근무시간 기준) 이내로 처리하겠습니다.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경우

  • 우편 민원은 당일, 팩스 민원과 인터넷상 각 부서별 해당 민원은 근무 시간 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접수 처리 기준

  •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을 명시하고 처리 진행상황 및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 처리 기간을 연장할 경우에는 연장사유와 처리 예정 기간을 지체 없이 통지하겠습니다.
  • 「민원예약제도」시행
    • 민원 처리를 위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을 받고자 할 경우 미리 우리원 홈페이지 또는 총무부(T.531-1803)로 예약을 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처리제」운영
    • 민원 신청 후 같은 일로 우리원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 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주요 민원 발급대상 처리기준

※ 처리기간 : 즉시(3근무시간 이내)
주요 민원 발급대상 처리기준으로 구분,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전화, 방문, 우편, 팩스, 수수료입니다.
구분 민원 사무명 처리기간 전화 방문 우편 팩스 수수료
인사 재직증명서 즉시 없음
경력증명서 즉시 없음
퇴직증명서 즉시 없음

서비스 분야별 상담 창구 안내

서비스 분야별 상담 창구 부서명, 서비스구분,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부서명 서비스구분 전화번호 팩스 비고
운영기획부 학생수련활동 기획팀 531-1836 534-3625
운영1팀 531-1837
운영2팀 531-1858
학생수영부 행정 및 민원 운영기획팀 254-7251 254-7255
수영활동 시설관리팀 254-7254
총무부
(진천본원)
행정 531-1848 534-3625
민원 531-1803
(교직원복지회관) 교직원휴양시설운영 856-7303 856-7304
(쌍곡휴양소) 교직원휴양시설운영 832-5117 832-5127
(영동휴양소) 교직원휴양시설운영 745-0802 745-0803
제천분원
(안전체험관)
안전체험활동 653-9793 653-9794
행정 및 민원 070-4188-3465
(청풍마음쉼터) 마음수련활동 070-4481-2610 642-7784
행정 및 민원 070-4481-1914
옥천분원 학생수련활동 070-4136-7307 733-5746
행정 및 민원 070-4136-7301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bstc.go.kr)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서류에

  •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시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인터넷 정보 공개창구: 홈페이지(http://www.cbstc.go.kr) → 찿아가는 공개행정서비스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총무부)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 결정(15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시정

민원 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꼈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착오 및 과실로 1회 방문으로 처리되어야 할 민원에 대하여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신청한 제증명 민원 등의 서류가 신청내용과 다르게 발급 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 수련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수련원 홈페이지와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향후 헌장의 개정에 반영하겠으며,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고객 의견 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면 방문·전화·우편·팩스·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방법

  • 방문 및 전화·팩스[서비스별 홈페이지(http://www.cbstc.go.kr) 의견접수 창구]
  • 고객 의견 제시 방법(방문 및 전화·팩스)의 서비스명, 접수·처리 창구, 전화번호, 팩스, 홈페이지 찾아가기 정보입니다.
    서비스명 접수·처리 창구 전화번호 팩스 홈페이지 찾아가기
    민원접수 및 상담 총무부
    (진천본원)
    531-1803 534-3625 전자민원창구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의견접수
    (교직원복지회관) 856-7303 856-7304
    (쌍곡휴양소) 832-5117 832-5127
    (영동휴양소) 745-0802 745-0803
    학생수영부 254-7251 254-7255
    제천분원
    (안전체험관)
    070-4188-3465 653-9794
    (청풍마음쉼터) 070-4481-2610 642-7784
    옥천분원 070-4136-7301 733-5746
  • 우편
  • 고객 의견 제시 방법(우편) 정보입니다.
    총무부
    (진천본원)
    27867 충북 진천군 문백면 농다리로 536-41
    (교직원복지회관) 27484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로 990
    (쌍곡휴양소) 28021 충북 괴산군 쌍곡로 515
    (영동휴양소) 29126 충북 영동군 상촌면 물한4길 8
    학생수영부 28478 충북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59번길 33
    제천분원
    (안전체험관)
    27116 충북 제천시 제천북로141
    (청풍마음쉼터) 27215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소야로 393
    옥천분원 29062 충북 옥천군 이원면 용방1길 79-14

고객 협조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때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담당자
총무부총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