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학습방

HOME온라인학습방온라인학습방
  • 인쇄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옥천분원] 2021. 찾아가는 사랑나눔교실 상세정보로 보도일자, 조회, 내용, 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옥천분원] 2021. 찾아가는 사랑나눔교실  
등록일 2021-03-18 17:28:04 조회 1430
첨부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옥천분원과 영실애육원 친구들이 줌(Zoom)으로 함께 한
「2021. 찾아가는 사랑나눔교실」 비누만들기 체험 영상입니다!

[영상자막]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옥천분원
영실애육원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사랑나눔교실
천연비누 만들기
비누를 만드는 방법은 첨부된 파일 참고

<만드는 방법>
1. 지퍼 백에 1개의 분말, 액상 첨가물, 향 오일을 넣어주세요~
2. 지퍼 백에 공기를 불어 넣고 잠근 뒤 한 덩어리가 될 때까지 계속 위아래로 흔들어서 섞어주세요.(*공기를 많이 넣을수록 잘 뭉쳐져요!)
3. 골고루 잘 뭉쳐지면 지퍼 백에서 꺼내서 손으로 모양을 잡아주세요.
4. 완성된 비누는 포장용 비닐에 넣고 스티커를 부착하면 완성입니다!
5. 다 만들어진 비누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잘 놔둔 뒤 2~3일 후에 사용 가능!

선생님: 그러면 우리 비누만들기를 한 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선생님은 카카오 분말을 가지고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 그러면 여기 봉지 이렇게 뜯어줄까요? 좀 시끄러울수도 있으니까. 봉지를 뜯어볼까요? 자기꺼? 자기꺼 다 봉지를 뜯어볼게요~ 다 뜯었나요? 자 그러면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 지퍼백을 들어줄까요? 지퍼백의 윗 부분을 열고 이렇게 약간 둥글게 말아서~ 한 겹 밖으로 빼줄거예요. 보이나요? 어떻게 접었는지? 요로케? 보여요? 다시~ 원래 지퍼백이 이런건데 우리가 분말이랑 이런것들을 집어넣을거잖아요. 그래서 넣기 쉽게~ 이러어어렇게 뒤집어줄거예요 요렇게, 됐나요? 자 됐으면 그 다음으로 넘어가볼게요. 여기다가 이제 이 솝누들을 넣어줄거예요. 봉투를 뜯어서 넣을건데 이게 팍 튀기지 않도록 살살 뜯어줄게요. 혹시 가위가 있는 친구들은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줘도 되요. 잘러서~ 누들을 이거 넣어주고 (톨톨톨 털어서) 넣어줍니다. 넣었어요? 다 넣었어요? 그러면 그 다음에 뭘 넣어볼까요? 이거를 넣는 순서는 상관이 없어요. 선생님은 이거! 가루... 가루니까 가루류부터 넣어보겠습니다.  카카오가루를 넣어볼게요. 이 봉투들이 지금 뜯어지는 선이 없어서 불편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주세요. 손조심! 가위 사용하는거니까 손 조심해서 잘라서 넣어줍니다. 카카오 가루라서 선생님껀 초코냄새가 나요. 혹시 파프리카 가루로 하는 친구들 있나요? 파프리카 가루? 파프리카 가루는 조금 매운 냄새가 나지 않아요? 그쵸? 파프리카 가루는 조금 매운 냄새가 날거예요. 가루를 넣었으면 그 다음에 액체류를 넣어줄거예요. 이렇게 잘 세워서 액체류를 넣어주세요. 잘하고 있나요?

친구들: 오우 정말 비누냄새나요

선생님: 그리고 마지막 오일도 넣어줄게요~ 오일도 넣어주세요~ 다 넣었나요? 그럼 다음으로 진행해볼게요. 그러면 아까 뒤집어놨던 지퍼백을 다시 이렇게원상태로 돌려놓고 닫아줄거에요. 그런데 다 닫지 않고 끝에 손가락 한 마디 정도만 남겨두고 요렇게 한 마디 정도만 남겨두고 다 닫아줄거예요. 보이나요? 이렇게?

친구들: 이렇게 해야 되나? 이렇게? 이렇게?

선생님: 바람을 불어 넣어줄거예요. 바람을. 그래서 지퍼백을 빵빵하게 만들어줄건데 선생님이 먼저 보여줄게요.

~바람을 불어 넣는 중~

선생님: 바람을 불어 넣고 이렇게 닫습니다. 빵빵한거 보여요? 이렇게? 바람을 이렇게 불어 넣은 뒤에 빵빵하게 만들어줄거예요. 그 상태로 위아래로 막 흔들어줘요. 아까 선생님이 동그랗게 한 덩어리로 뭉쳐질때까지 흔들면 된다고 했잖아요? 그리고 지금 이렇게 바람을 넣은 친구들은 이렇게 위아래로 막 흔들어줄거예요. 

~흔들면서 한 덩어리로 뭉치는 중~

선생님: 선생님은 한 덩어리가 됐어요. 다 됐나요? 혹시? 다 된 친구들은 요렇게 보여줄까요? 그러면 다 된거를 열어서 꺼낼거에요. 요렇게~ 꺼낼거예요. 꺼내서 친구들이 원하는 모양으로 뭉치면 되는데 선생님이 이렇게 했던거는 그냥 모양을 보여준거고 나는 그냥 편한게 좋아 그러면 동그라미 세모 네모 뭐든 편하게 해도 괜찮아요. 그럼 선생님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거는 카카오가루니까 선생님은 초콜릿을 만들어볼게요. 

~비누 모양 만드는중~

선생님: 친구들 다 만들었나요? 다 만든 친구들은 여기 포장 봉투 있잖아요? 여기다가 넣어줄거예요. 요렇게 넣어줬어요. 위쪽에 있는 비닐을 이렇~게 뜯어서 닫아줄거예요. 선생님은 비누 완성했어요. 벽돌같은 초콜릿! 친구들도 이렇게 봉투에 한 번 담아볼까요? 다 만든 친구들은? 다 됐어요? 그러면 이렇게 포장지에 담아서 이 스티커를 붙여줄거예요. 포장지에 담아서 포장봉투에 붙여줄거예요. 먹으면 안되는거니까 잘보이는 위치에. 어! 맞아요! 잘 보이는 위치에 이렇게 담... 붙여줄거예요. 보이나요? 이렇게 붙여주세요. 포장지에 넣어서 스티커를 붙일게요. 

활동사진
~친구들이 실제로 만든 비누~

소감문
오늘 찾아가는 사랑나눔에서 김장과 천연비누를 만들었다. 2021년 처음으로 김장을 하니 힘들고 어려웠지만 잘 완성하고 김치 맛이 맛있었다.
오늘 사랑나눔에서 김장이랑 천연비누 만드는 활동을 했다. 생애 처음으로 김장을 해보았는데 힘들기도 하지만 재미가 있었고 천연비누를 만드는게 쉬웠고 재미있었다.
찾아가는 사랑나눔에서 김장과 천연비누 만들기 활동을 하였는데 김장이 조금 힘들기도 하였는데 재미있었고 천연비누도 마찬가지로 재밌고 쉬웠으며 다음에 또 하고 싶다.
오늘 김치와 비누를 만들었는데 김치는 첨 만들어봐서 어려웠는데 비누는 만들어봐서 쉬웠고 즐거웠다.
김치만들기와 비누만들기 재미있었다.
김치만들기와 비누를 만들었는데 재미있었고 또 하고 싶다.
김치만들기와 천연비누 만들기를 했는데 직접만들어서 그런지 맛있고 기분도 더 좋았다. 다음에는 더 여러가지 음식을 더 만들어도 보고 싶다. 정말 맛있었고 유용했다.
김치 만들기와 비누 만들기를 했는데 재미있었고 또 하고싶다.
김치와 비누를 만들었는데 김치가 매콤하고 맛있었다. 나중에 또하면 매우 좋겠다.
유치원때 이후로 처음해본 김장이었다. 너무 오랜만이라 힘들고 어려웠지만 다 하고나니 너무너무 뿌듯했다! 너무 재미있었다. 또 했으면 좋겠다.
오늘 찾아가는 사랑나눔에서 김장을 했다. 비누만들기도 해서 좋았다. 다음에는 라뽂이를 만들었으면 좋겠다.
오늘 배추김치를 만들어서 좋았다. 그리고 맛이 있었다. 그리고 김장이 재미있었다. 행복했다.

선생님: 친구들 덕분에 선생님도 오늘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코로나 잠잠해지면 꼭 만나요. 안녀어어어엉~~~~~

Except where otherwise noted, this work is licensed under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3.0/

-My little body(마이 리틀 보이) by 김재영, 공유마당, CC BY
-너와 나(U and I) by 구재영, 계한용, 공유마당, CC BY
-봄날의 걸음마 by 임샛별, 김한영, 공유마당, CC BY
-완도희망체 Bold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모험활동 체험하기#2
정보담당자
옥천분원옥천분원043-732-2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