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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현재경로 정보

home> 전자민원창구 >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담당자를 30초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 전직원은 근무시간중 공무원증을 달고,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 하던일을 10초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통화를 하되
      3분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 담당자는 30분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는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수련원의 사용에 대하여 전화를 주실 때에는
    • 즉시 담당자에게 연결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려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으며, 방문 시에는 1분 이내 담당자에게 신속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 「감사합니다」「안녕히 계십시오」「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 연 1회이상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FAX민원은 30분 이내에, 홈페이지 민원은 2시간(근무시간 기준) 이내로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bstc.go.kr)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민원신청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서류에

  •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기획지원부)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15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 인터넷정보공개창구 : 홈페이지(http://www.cbstc.go.kr) →찿아가는공개행정서비스

시정 및 보상

고객께서 우리 수련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거나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10,000원 상당의 교육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 수련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 고, 그 결과를 우리 수련원 홈페이지와 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향후 헌장의 개정에 반영하겠으며,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고객 의견 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 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전화·우편·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 방문 : 진천 - 관리동 1층 기획지원부, 보령 - 2층 총무부
  • 전화·팩스 ·홈페이지
  • 모 부자 선정기준
    의견접수내용 해당 부서 전 화 팩 스
    홈페이지
    수련원 안내 기획지원부
    임해수련부
    043)534-3622~3
    041)931-5193~6
    진천 : 043)534-3625
    임해 : 041)931-5197
    www.cbstc.go.kr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기획지원부 043)534-3623
    부정부패신고 및 공무원 친절. 불친절 신고 기획지원부
    임해수련부
    043)534-3622~3
    041)931-5193~6

  • 우편
  • 모 부자 선정기준
    진천 365-863 충북 진천군 문백면 농다리로 536-41
    보령 355-943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13길 14-17

고객 협조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배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